호환모드(OpenGL)과 스피드모드(DirectX)의 차이

앱플레이어공통

호환모드(OpenGL)과 스피드모드(DirectX)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앱플레이어 설정에 보시면 있는 그래픽 모드 호환모드(OpenGL)과 스피드모드(DirectX)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미뮤, 모모, 블루스택 등 앱플레이어의 최적화를 위해 시스템설정에 들어가보시면 성능설정, 해상도설정, 프레임 설정과 더불어 그래픽 모드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OpenGL과 DirectX가 있는데 과연 어떤걸 선택해야 최적화가 잘되는 걸까요?  녹스앱플레이어에 있는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호환모드(OpenGL:) : 완벽한 호환성, 렉없는 부드러운 플레이, 화려한 그래픽 화질, 더 낮은 리소스 사용을 제공합니다.

- 스피드모드(DirectX) : 고사양 컴퓨터일 경우 스피드모드 사용을 추천합니다. 호환모드가 사용되지 않을 경우 스피드모드로 변경 바랍니다.


즉 호환모드는 저사양컴퓨터에서 스피드모드는 고사양 컴퓨터에서 권장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알아볼까요?





OpenGL과 DirectX는?


둘다 그랙픽스 API 즉 멀티미디어, 게임밍을 위한 API집합입니다. 차이는 OpenGL은 세계적인 표준으로 인텔, NVIDIA 등이 사용하는 API규격이고 DirectX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윈도우 전용으로 만든 그래픽 규격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윈도우 os기반의 pc에서는 다이렉트x를 씁니다. 




근데 왜 윈도우에서 실행하는 앱플레이어에서 오픈GL을 사용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앱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기반이고 안드로이드는 리눅스 기반이기에 호환성이 오픈GL이 더 낮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앱플레이어에서는 윈도우용 소프트웨어에서 최적화를 위해 DiectX를 스피드모드라고하고 호환성모드에서는 OpenGL이라고 하는 것 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느쪽이 더 좋은지는 환경에 따라 다르다고 하네요. 본인의 앱플레이어에서 게임을 구동하며 더 잘 맞는 모드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앱플레이어 최적화>


GPU렌더링 설정


CPU사용량 줄이기


VT기능 활성화


메모리 누적해결


저사양PC에서 앱플레이어 설정


'공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어 칼로리  (0) 2017.12.23
뱀꿈 해몽  (0) 2017.12.15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0) 2017.12.09
미뮤앱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17.09.13
모바일게임 쿠폰  (0) 2017.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