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법

녹스앱플레이어

녹스앱플레이어 사용법 (기초편)

안녕하세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pc에서 모바일게임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기반 앱플레이어! 그 중 오늘은 녹스앱플레이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앱플레이어는 현재 5.0.0.1버전까지 출시되었는데요. 2015년 정식 출시부터 2년동안 많은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과 최적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멀티플레이어 지원 및 창 크지 자유조정, 영상 녹화, 가상키, 원클릭 루팅, 가상 위치, 매크로 지원을 타 앱플레이어에 비해 먼저 시작했으며 이를 통한 효과적인 게임플레이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지난버전, Mac버전 모두 다운가능하며 다운후에 설치를 하시면 로딩후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인기 게임 리니지m은 광고로 설치된 app이 아닌 광고로 있습니다.)







우선 간단한 설정부터 해볼까요? 설정은 오른쪽 위(최소화 버튼 바로 왼쪽) 설정아이콘을 통해 시스템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은 기본설정, 고급설정, 속성, 인터페이스, 단축키설정 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본설정에서는 업데이트, 자동실행, 루팅기능 켜기, 언어설정, 가상키보드 사용, 디스크공간 정리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핵심은 루팅기능으로 원클릭으로 루팅이 진행됩니다. 







시스템 설정에서는 성능설정, 해상도설정, 그래픽 모드, 프레임의 변화를 주어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성능으로 하를 택하면 저사양에서 사용가능하며 보다 좋은 성능으로 게임을 하고 싶다면 상으로 설정해두시는게 좋겠죠? 여기에서 CPU 코어 수를 늘리려면 CPU가상화(vt)가 지원되는 CPU여야 합니다. 메모리는 해당 PC의 RAM에 따라 지정하셔야 하며 과도한 메모리 사용은 시스템 다운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해상도는 사용자 지정을 통해 원하시는 해상도로 설정가능하며 낮은 해상도는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속성은 에뮬레이터에서 표시되는 휴대폰모델을 바꾸실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주민번호라고 할 수 있는 고유식별번호 IMEI설정도 가능합니다. 







인터페이스 설에서는 화면가로 고정, 화면크기와 위치, 홈버튼, 툴바표시를 설정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편하게 사용하시려면 단축키 설정도 필수겠죠? 원하시는 단축키로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기본설정이 마쳤다면 녹스를 사용해 게임을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갤럭시 시리즈, 옵티머스 시리즈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하실텐데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려면 구글 계정이 필수입니다. 이에 앱플레이어 사용시에도 구글 계정이 필요한데요. 구글계정을 가지고 계신분은 계정추가를 통해 기존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으로 계정을 연동시키시면 되고 아니면 새로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구글 계정추가와 새로만들기는 설정 > 계정 > 계정추가를 통해 가능하시면 아니면 바로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시키면 계정을 연동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아래화면을 확인가능합니다.







계정을 연동하시는 작업이 완료되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원하시는 앱을 다운받아 실행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최신 모바일 게임이 이렇게 녹스앱플레이어를 통해 pc에서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장점
1. 설치 및 최적화가 단순
2. 간편한 루팅
3. 다양한 기능 제공 (멀티에 최적화)
단점
1. 호환성 문제
2. 사양 문제
3. 비정상적인 자원소모


녹스 공식홈페이지 : https://kr.bignox.com/
녹스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bignox

'녹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스앱플레이어 팅김  (0) 2018.02.26
녹스플레이어 루팅  (0) 2017.09.02
녹스앱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0) 2017.08.25